Unreal Engine

Skeletal Mesh 위치, 방향 맞추기

아이언하트 2024. 1. 29. 10:13

캐릭터에 Skeletal Mesh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Mesh의 피봇이 캡슐컴포넌트의 중앙에 있어서 Mesh가 공중에 떠있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Skeletal Mesh의 피봇은 바닥에 있는데 Character class에 속해 있는 CapsuleComponent의 피봇이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이런 경우 캡슐의 절반 높이값을 확인하여 그만큼 내려 주면 됩니다.

Rotation도 현재 Y축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방 방향인 X축을 향하도록 90도 회전해 줍니다.

 

이제 캐릭터의 캡슐과 Skeletal Mesh의 위치와 방향이 잘 맞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undCue를 이용한 램덤 사운드 재생  (1) 2024.01.29